본문 바로가기
요리

초간단 사골 떡만둣국(ft. 노브랜드 사골육수)

by 허브향기337 2021. 9. 7.

설날에나 먹었던 떡만둣국을 마트용 사골육수 넣어  후다닥 끓여서 맛있게 한 그릇 뚝딱 해치웠습니다. 10여분 만에 손쉽게 끓여냈지만 맛은 굿 Good~ 초간단 사골 떡만둣국 레시피를 올려봅니다.


《떡만둣국》

떡만둣국

◈ 주재료

노브랜드 사골육수 500mL

떡 1인분(1컵 반)

다진 마늘 1작은술

만두 4개

맛소금 

대파 쪼금(초록이 부분)

후춧가루 약간

들기름 1 작은술

 

◆ 레시피

떡만둣국 끓이는 과정

 

1. 냉동 떡국떡을 물에 깨끗이 씻어 따뜻한 물에 10분 정도 불려주세요.

2. 냄비에 사골육수와 물 100mL 정도를 넣고 떡도 넣어줍니다.

3. 소금 1꼬집 정도와 다진 마늘 1작은술을 넣고 끓여주세요.

4. 육수가 끓으면 만두를 넣고 6분 끓여줍니다.

5. 송송 썬 대파를 넣고 모자란 간을 맛소금으로 맞추고 1분 더 끓여내면 떡만둣국 완성이에요.

6, 후춧가루 톡톡 2번 정도, 들기름 1방울 쪼르륵 두르고 맛있게 드세요.

 

찬물에서부터 떡국떡을 넣어 끓여내어 쫀득하며 먹기에 좋았어요. 꼬들 거리는 라면보다 잘 익힌 라면을 좋아해서 떡국떡도 잘 익혀먹었어요. 

 

노브랜드 사골육수에 물을 약간 타서 희석해주고 끓여내니 국물의 진함이 적당히 맞았어요. 소금 간을 미리 하여 떡과 만두에도 간이 되어 맛있었어요. 능력자 맛소금의 힘을 약간 빌렸답니다.^^

 

떡만둣국에 들기름 1방울을 두르니 고소함이 업 Up! 국물 한 방울까지 파 하나까지 쓱쓱 싹싹 완전 클리어했어요. 제가 끓인 가장 맛있었던 떡만둣국이었습니다. 너무 배가 고팠나? 


요알못 요린이의 초간단 떡만둣국 레시피였습니다. 

댓글